1. fun 함수 사용하기
==> 결과를 반환하는 함수의 경우 반환 값의 타입은 파라미터 목록 뒤에 추가한다
fun main(args: Array<String>) {
println("Hello World!")
fun max(a:Int,b:Int):Int{
// max 함수이름 = 함수명
// (a:Int, b:Int) == 파라미터 , a = 파라미터명 , Int = > 파라미터 타입
// :Int => 반환타입 fun 함수 사용 하면 매개변수를 받고 값을 반환해줘여함.
return if (a > b) a else b
}
println(max(1,2))
}
println(max(1,2))
값을 실행해보게 되면 결과값은
1 > 2 작기때문에 2값이 반환
2. 1번보다 더 간결하게 사용하기. 중괄호 {} 없애기 (return 생략가능)
fun max1(a:Int,b:Int):Int = if(a>b) a else b
// 아래에 기존방식보다 훨씬 편리하다.
/* fun max(a:Int,b:Int):Int{
// max 함수이름 = 함수명
// (a:Int, b:Int) == 파라미터 , a = 파라미터명 , Int = > 파라미터 타입
// :Int => 반환타입 fun 함수 사용 하면 매개변수를 받고 값을 반환해줘여함.
return if (a > b) a else b
}*/
println(max1(1,2))
}
값을 출력해보게되면 똑같이 2가 출력된다.
3. return 생략 하기 중요
코틀린은 정적타입 지정언어이기에 모든 변수는 모든 식에는 타입이 있고
모든 함수는 반환 타입이 정해져야하는데
식이 본문인 함수의경우 2번(식이 본문인 함수 ) 1번(블록이 본문인 함수 ) 인데
식이 본문인 함수의 경우 사용자가 반환값을 적지 않아도 컴파일러가 함수 본문식을 분석해
결과 타입을 함수 반환타입으로 자동 변환해준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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