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톰캣서버] 톰캣에서 지원해주는 MemoryError 해결

https://honeyinfo7.tistory.com/173

 

Cafe24 톰캣 Out of Memory Error 해결

오늘 어느정도 일단락된 프로젝트를 Cafe24 웹서비스에 올렸는데 java.util.concurrent.executionexception: java.lang.outofmemoryerror: metaspace 와 같은 메시지와 함께 서비스가 안올라가지는 현상이 발견되었다.

honeyinfo7.tistory.com

 

오늘 어느정도 일단락된 프로젝트를 Cafe24 웹서비스에 올렸는데 java.util.concurrent.executionexception: java.lang.outofmemoryerror: metaspace 와 같은 메시지와 함께 서비스가 안올라가지는 현상이 발견되었다. 그래서 이곳저곳 찾다가 Cafe24에서 기본적으로 할당해주는 Tomcat의 메모리의 양이 적어서 나타나는 현상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.

 

이에 대한 해결책으로는 ${CATALINA_HOME}/bin/catalina.sh 파일에 다음의 명령어를 추가해 주면 된다.

 

 
 
 
<java />
 
JAVA_OPTS="-Djava.awt.headless=true -Dfile.encoding=UTF-8 -server -Xms1024m -Xmx1024m -XX:NewSize=512m -XX:MaxNewSize=512m -XX:PermSize=512m -XX:MaxPermSize=512m -XX:+DisableExplicitGC"

 

이 명령어를 #!/bin/sh 구문 아래에 적용하고 저장한 후, tomcat을 재시작 하였더니 정상적으로 서비스가 올라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.